본문 바로가기

K-water 소양강댐지사 후원물품 기증

강시련보도룸

K-water 소양강댐지사 후원물품 기증

강시련 0 1,907 2022.03.10 17:39

  K-water 소양강댐지사 후원물품 기증

 

  500만원 상당 점자도서관에 전달

  지사 직원들 자원봉사에도 적극 동참키로...

  K-water 소양강댐지사(지사장 오병동)은 8일 오후 3시 강원점자도서관(관장 이판구)에서 후원 물품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식에서는 시각장애인 보조기기인 광학문자판독기인 노바캠리더와 보행도구인 초경량 흰지팡이 등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소양강댐지사의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전달된 물품은 점자도서관에 비치되어 시각장애인 이용자가 일반 도서를 음성으로 바로 변환해 읽을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관내 이동 시 보행 편의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기증식에는 오병동 지사장과 임조성 강원도시각장애인연합회장, 이판구 강원점자도서관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소양강댐 지사는 직원들을 중심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데이지 도서 제작 자원봉사활동에도 참여하기로 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판구 관장은 "여러 가지로 어려운 때에 나눔을 실천해주어 큰 격려가 된다"며 "시각장애인의 독서편의 증진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병동지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에 시각장애인들의 정보접근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 며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점자도서관은 도내 유일의 시각장애인도서관으로 1만여 도내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점자와 녹음도서 대출, 학습도서제작, 각종 간행물 보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omments

전체 목록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